티스토리 뷰


처진 문 수리 방법

방문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한쪽이 기울어서 방문이 잘 닫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어느순간 아래 사진의 화살표 끝부분이 바닥에 닿으면서 방문이 잘 닫히지 않더라구요.

이런 경우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 드립니다!

 

요즘은 유튜브 만큼 좋은 선생님이 없죠. 저는 먼저 유튜브에서 해결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방문 기울어짐 해결방법

 

위와 같이 검색해서 찾아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방법이 바로 이 경첩을 망치로 두드리라는거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위쪽에서 경첩이 오른쪽으로 휘어지니까 문 끝이 같이 따라 올라가 방바닥에 닿는 부분이 줄어든다는 원리였죠.

이 방법이 보기엔 쉬워보이나 저처럼 인테리어를 자주 하던 사람이 아닌경우 망치질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게다가 사진에 보이듯이 저희집은 새햐안 인테리어를 해서 벽이고 방문이고 어디하나 망치자국 나면 인테리어 폭망각...

그래도 수간을 두르고 조심히 두드려 봤지만 정말 꼼짝을 안하더군요. 

그래서 이 방법은 저는 실패 했습니다. 하지만 저보다 힘 좋으신 분들은 이 방법으로도 처진 방문 문제를 해결할수 있을것 입니다.

위의 방법이 잘 안되어서 제가 고안한 방법은 벽에 고정된 경첩 아래 종이를 까는거였습니다.

아래 빨간 화살표 아래 미세하게 삐져 나온게 바로 종이박스 입니다. 티 안나게 하려고 노력했는데 그래도 살짝 삐져나온건 어쩔수가 없네요.

저는 두꺼운 택배박스를 2겹으로 잘라서 문의 가장 위쪽 경첩 아래 끼웠습니다.

이렇게 하면 화살표 표시된 부분이 기존보다 살짝 뜨게 되고 박스를 끼우지 않은 문 안쪽으로 미세하게 기울게 되지요.

그 결과! 문 끝쪽이 살짝 들어 올라가는 효과가 있어 더이상 방문이 바닥에 닿지 않았습니다.

전동 드라이버가 없어서 나사못 일일이 돌리는게 좀 고생스럽긴 했지만 그래도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더이상 방문이 바닥에 닿지 않으니 좋네요.

 

다만, 이렇게 종이를 끼워서 해결하는 정도라면 저처럼 방문이 아주 살짝 처졌을때만 가능할 것입니다.

눈에 보일정도로 문이 이미 기울어진 상태라면 그때는 경첩을 새로 끼우거나 각도 자체를 크게 조절하는게 좋습니다.

이 팁은 저처럼 문이 아주 살짝 기울어서 방 바닥에 닿기 시작했을때 통하는 팁이라는거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