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마루 찍힘 보수 방법

새로 인테리어를 해서 너무너무 깨끗한 우리 집! 강마루 바닥을 깐 지 한 달도 안되어서 가구 옮기다가 바닥을 제대로 찍었어요. 그냥 두자니 너무 거슬려서 셀프 보수해봤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은 아니지만 강마루 찍힘 셀프 보수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제가 사용한 제품은 우드픽스라는 제품입니다. 목재 흠집 보수용으로 나온 제품이네요.

 

우드픽스

 

이거 말고 인두로 녹이면서 사용하는 좀 더 비싸고 좋은 재료도 있던데 사진으로 확대해서 보니 커서 그렇지 저는 정말 작은 구멍이라 그냥 싼 재료로 파임만 보수했어요.

이건 크레파스 타입으로 근야 찍힘 부분에 여러 번 덧칠해주고 넘치는 건 닦아내면 끝이더라고요.

찍힘 부분을 열심히 칠해줍니다.

구멍 난 곳을 메우면서 칠하다 보니 생각보다 크레파스가 많이 들어가네요.

어느 정도 구멍 난 곳이 메워지면 헤라로 튀어나온 부분은 잘 제거하면 됩니다.

바닥이 밝은색이라 두 번째로 밝은 컬러를 칠했는데 막상 칠 해보고 나니 너무 밝은 것 같아서 한 단계 어두운 색을 덧칠했요.

밝은 색 위에 어두운 색을 칠하니 티가 덜나죠? 마른걸레로 닦았는데 크레파스 재질이 살짝 끈적거리는 재질이라 그런지 마른 걸래에 있던 먼지가 다 묻음 -_-;;

 

자세히 보면 티가 안 날 수가 없지만 그래도 파여서 푹 꺼진 상태로 두는 것보단 훨씬 보기 좋습니다.

혹시 바닥이 찍혀서 고민이시라면 저렴한 우드픽스로 셀프 보수 시도해 보세요.

뭐 엄청 만족스럽진 않지만 가격대비 효과도 나쁘지 않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