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사이트

인테리어를 진행하거나 이사를 갈 때 집의 도면을 기준으로 가구 배치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때 시물레이션 기능이 있는 사이트나 앱을 이용하면 좀 더 쉽고 생동감 있게 가구 배치를 해 볼 수 있는데요, 제가 인테리어를 하면서 도움받았던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사이트들을 공유합니다.

 

1. 매직 플랜

매직플랜은 앱으로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일부 기능들은 유료결제를 해야만 사용 가능하긴 하지만 무료 버전만 이용해도 핸드폰으로 집을 촬영하면 일일이 줄자로 실측하지 않아도 집의 평면도가 자동으로 그려집니다. 방 곳곳을 실측하는 일은 혼자 하기도 힘들고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일인데 사진 촬영만으로 평면도가 그려지니 쉽게 인테리어 구상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앱입니다. 평면도를 그린 후 그 안에 가구 배치까지 앱을 통해 해 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시 가장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방안을 어떻게 꾸밀지인데요, 가상의 공간에서 내 배치가 적당한지 다양하게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고 핸드폰으로 할 수 있어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테리어를 구상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magicplan - Google Play 앱

평면도, 현장 보고서 및 견적을 즉시 작성하고 공유하십시오.

play.google.com

2. 플로어 플래너

floorplanner 해외 사이트지만 메뉴가 어렵지 않아서 쉽게 이용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 후 new project를 생성해 인테리어를 진행할 집의 사이즈를 입력해 평면도를 만듭니다. 이때 집의 마감재 등을 골라 최대한 내 집과 비슷한 모습을 그리고 가구와 조명을 배치해 볼 수 있습니다. 2D로 그린 평면도를 3D로도 볼 수 있어서 가구 배치 후의 집의 모습을 좀 더 입체감 있게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Floorplanner - Create 2D & 3D floorplans for real estate, office space or your home.

For over 13 years floorplanner has been a leading platform for cloud-based floor & space planning. We are a stable partner for over 200 smaller and bigger companies worldwide that offer floor planning services via our platform. We provide mature APIs' for

floorplanner.com

3. 오늘의 집 3D가구 시뮬레이터

오늘의 집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3D가구 시뮬레이터는 PC에서만 사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한국사 이트라 우리 집 도면을 지도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내가 배치한 가구를 렌더링 한 샷까지 제공해서 위의 사이트들에 비하면 가장 실제와 같은 느낌의 가구 구상을 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직 베타 서비스 중이지만 가구 배치를 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오늘의집 3D 가구 시뮬레이터 - 우리집 도면에 3D로 가구 배치를 해보자

오늘의집 판매 제품을 손쉽게 배치해보고 다양한 시점으로 실감나게 확인해보세요!

ohou.se

4. 어반 베이스

urbanbase는 PC와 앱 둘 다 사용 가능한 3D 집 꾸미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의 집과 마찬가지로 집의 도면은 검색을 통해서 쉽게 볼러올 수 있고 3D로 그려진 우리 집 도면 위에 내가 원하는 가구를 배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가구가 있는 건 아니지만 가구별로 사이즈는 비슷하니 내가 가진 가구와 최대한 비슷한 가구들을 배치해 보면 방마다 공간이 어떻게 그려질지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습니다. 

 

어반베이스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 실내공간을 VR·AR로 자유롭게 활용하세요.

urbanbase.com

여기까지 인테리어, 가구배치 구상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이 조금씩 다르니 나와 잘 맞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인테리어 계획을 세워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