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의 꿀팁

코로나 감기 차이

하나 2023. 11. 13. 21:26

증상이 비슷한듯 하지만 또 조금씩 차이가 있는 코로나 증상과 감기증상. 코로나 증상과 감기 증상의 차이 자세히 정리 했습니다.

코로나 감기 차이

 

 

1. 발현 속도

발현 속도에 있어서 감기와 코로나는 크게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감기: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기도 하지만, 주로 갑자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주로 감염 후 2~14일 동안 나타납니다. 잠복기간이 길 수 있습니다.

 

2. 발열 정도

코로나는 고열이 흔하게 나타나지만 감기는 고열 증상이 흔하지 않습니다.

감기: 일반적으로 38°C미만의 경도 열이 나타납니다.

코로나: 높은 열이 흔하며, 38°C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기침과 콧물

기침과 콧물은 감기와 코로나의 공통 증상중 하나입니다.

감기: 주로 콧물과 가래, 가끔 기침이 나타납니다.

코로나: 건조한 기침이나 가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증상 

코로나와 감기는 전체적인 증상에서 차이가 납니다. 감기는 일상생활에이 힘들정도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통증으로 인해 피로감이 생길수 있습니다. 코로나는 급격한 고열과 호흡곤란, 근육통등의 증상으로 심할경우 중증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기: 목의 통증, 인후통, 피로감, 근육 통증 등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코로나: 호흡곤란, 가슴 통증, 고열, 두통,  근육통 같은 중증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후각과 미각 손실

후각과 미각 손실은 감기에서 흔히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코로나에 감염되었을 경우 흔히 나타나는 증상중 하나입니다.

감기: 흔하지 않습니다.

코로나: 후각과 미각 손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는 지금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지만 예전처럼 코로나에 확진되었다고 해서 중증으로 위급해 지는 경우는 많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국내 발생 현황 확인 ->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누리집으로 호흡기환자진료센터, 국내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발생현황, 확진시 조치안내, 국민‧보건의료인용 핵심정보안내, 공지사항

ncov.kdca.go.kr

 

내 증상이 코로나인지 감기인지 헷갈린다면 코로나는 자가진단 키트나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빠르게 감염 여부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초창기에는 의무 격리 기간도 있고 신고도 해야해서 검사도 까다롭고 주의할것도 많았지만 지금은 자가격리가 의무가 아닌 권고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나의 증상이 주변사람을 감염 시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외출시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한 뒤에는 손을 잘 씻어서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습관을 들이기시 바랍니다.

 

저는 두 질병다 겪어본 경험이 있는데요, 코로나는 그동안 겪어왔던 감기보다 증상이 훨씬 강하고 아파서 코로나에 걸리면 내가 코로나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수밖에 없습니다. 굳이 내가 걸린게 코로나인지 감기인지 고민하지 않아도 병원에 가면 주요 증상에 맞게 약을 처방해 주므로 적절한 약을 처방받아 빠르게 치료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코로나와 감기 증상 차이를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