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어딜가나 비트코인 이야기가 핫하죠. 비트코인과 같은 코인을 한번도 거래해 보지 않으신분들은 코인거래가 매우 어렵게 느껴지실텐데요,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을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히 정리 했습니다. 거래 방법이 크게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해 보세요.

비트코인 하는법

비트코인을 처음 하신다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누구나 거래가 가능 합니다.

 

 

1. 비트코인 거래소 정하기

비트코인을 거래하려면 먼저 어느 거래소에서 거래를 할지 정해야 합니다.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도 있고 해외 거래소도 있는데 비트코인을 처음 거래하려고 하신다면 번역이 필요 없는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는게 좋습니다.

 

아래는 비트코인 거래가 되는 대표적인 국내 거래소들 입니다. 한번쯤 이름을 들어보셨을텐데요, 사이트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거래소를 선택해 거래 하시면 됩니다.

 

업비트  : https://www.upbit.com/

코인원 : https://coinone.co.kr/

빗썸 : https://www.bithumb.com/react/

 

비트코인을 거래하려면 거래소 가입후 내 계좌를 연결해야하는데요 업비트는 케이뱅크 계좌만 연결 가능 합니다.

만약 케이뱅크 계좌가 없다면 먼저 계좌를 개설한 후 업비트에 연결해야합니다. 코인원과 빗썸은 농협은행 중앙회에서 개설한 계좌만 연결 가능 합니다.

 

회원가입후에 계좌연결이 안되면 거래를 할 수 없으므로 내가 어느 은행에 계좌가 있는지 먼저 확인한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세요.

 

2. 거래소 회원 가입하기

어느 거래소에서 거래를 할지 정했다면 해당 거래소의 앱을 설치해주세요.

회원가입시 본인인증과 계좌 연결까지 해야하기 때문에 앱을 설치해서 회원가입을 하는게 편리 합니다.

 

3. 계좌 연결후 거래금액 이체하기

내가 비트코인을 거래할 계좌를 연결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업비트는 케이뱅크, 코인원과 빗썸은 농협계좌만 연결 가능 합니다.

 

 

우리가 주식거래를 할때에도 거래 대금은 내 주식 계좌에 이체한 후에 해당 금액 안에서 주식을 사고 팔죠. 코인도 마찬가지 입니다. 내 지갑에 거래할 계좌를 이체한 후에 해당금액 내에서 코인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4. 비트코인 매수하기

여기까지 왔다면 이제 거의다 왔습니다! 이제 거래소로 이동해 비트코인을 검색합니다.

 

매수 화면에서 내가 사고싶은 매수 가격을 선택하고 주문수량을 입력합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고가의 코인등은 1개 단위가 아닌 소수점 단위로 매수가 가능 합니다.

내가 가진돈으로 얼마의 코인을 살 수 있는지 계산하기 어렵다면 주문수량 아래 있는 %를 선택해서 내가 가진금액의 전부를 사고 싶다면 100%, 절반만 사고 싶다면 50%를 선택해서 매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비트코인 매수가 완료 됩니다.

 

5. 비트코인 매도하기

내가 매수한 비트코인 가격이 올라서 이제 그만 팔고싶다면!

매도 화면으로 이동해서 매도 가격을 설정하고 주문수량을 입력해 매도 하시면 됩니다. 

 

6. 매도금액 이체하기

이렇게 매도가 완료된 금액은 나의 지갑에 원화로 입금됩니다.

이 돈으로 계속해서 코인 투자를 하고싶다면 매수를 다시 하시면 되고 , 비트코인 차익실현을 해서 더이상 코인거래를 하지 않겠다면 출금버튼을 클릭해 내 계좌로 원화를 입금 받으면 거래가 완료 됩니다.

 

👉비트코인 시세확인

 

 

 

모든 투자가 그렇지만 코인투자는 원금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주식시장은 하루에 거래 시간 제한이 있지만 코인시장은 24시간 운영되기때문에 내가 잠든 사이에 코인의 방향이 어떻게 흘렀는지 알 수 없는 시장입니다. 이때문에 처음 투자를 한다면 큰 돈을 투자 하기보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돈을 투자하면서 공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투자를 할때는 항산 손실 가능성을 염두해 두어야 한다는점 잊지마세요!

 

 

* 이런글도 읽어보세요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신청방법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은 국민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노력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제도는 크데

hatip.tistory.com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100%우대 받기)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30년만에 최저치까지 떨어졌다는 엔화. 기록적인 엔저 현상으로 인해서 엔화를 환전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엔화 환전시에는 환율도 중요하지만 환전을 하면서

hatip.tistory.com

 

근로장려금 정기신청과 반기신청 차이 총정리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다보면 헷갈리는 개념이 있습니다. 바로 정기신청과 반기신청인데요, 최초 근로장려금은 정기신청만 있었으나 근로소득만 발생해서 수입을 빠르게 파악할수 있는 분들에

hatip.tistory.com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