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래스101+ 구독 서비스

구독 서비스 뭐 이용하세요?
저는 구독의 원조라 할수 있는 넷플릭스에 한참 빠져있다가 쿠팡플레이, 티빙, 디즈니플러스 다 섭렵했었는데 지금은 1개만 남겨두고 있어요. 구독을 계속하다 보니 안봐도 될 드라마 보고, 쓸데없이 시간 낭비하는 느낌이 너무 들더라고요.
잘 안보는데 괜히 돈 나가는것들도 있고해서 진짜 딱 한채널만 남겨뒀어요.
이제 구독을 정리하고 자기개발을 좀 해보자! 다짐했는데 class101이 귀신같이 제 마음을 알아차렸는지 구독 서비스 이용해보라고 메시지가 오더라고요.

혹시 클래스101이 뭔지 모르신다면? 말그대로 클래스를 듣는 사이트 입니다. (참고로 여기랑 저랑 아무 상관없음)
https://class101.net/

세상의 모든 클래스, 클래스101

NO.1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 대한민국 1등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클래스101과 취미부터 부업, 새로운 적성까지 찾아보세요!

class101.net


예전에 한참 그림 을 배우고 싶어서 학원을 다닐까 하다가 처음 클래스101 접했었어요.
막상 학원가려니 귀찮고 요즘 온라인 강의도 괜찮다고 해서 찾아본게 클래스101이었는데 온라인 강의라해도 강의비가 만만치 않아서 진짜 두달은 고민하다가 들었던 기억...
저는 인물드로잉 강의 들었었는데 꽤 만족도고 높았었어요.
하지만 강의비가 좀 나가는 편이라 듣고싶다고 다 들을수는 없어서 드로잉 강의 하나 듣고 그나마 좀 저렴한 원포인트 클래스 찾아듣고 했던 기억이 있네요.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는 않은지라 강의비가 조금만 더 저렴하면 이것도 듣고 싶고 저것도 듣고 싶다 생각했었는데
클래스101도 구독이 생길줄이야!
이건 좀 진짜 대박인것 같아요!


제가 듣고 싶었던 강의들이 대부분 20~30만원 이상이라 듣고 싶은 강의를 진짜 고르고 골라 들었었는데 구독이 생기니 그냥 다 들을수 있더라고요!!!
덕분에 요즘은 저녁마다 이거 들었다 저거들었다 하고 있습니다.
강의 들을땐 큰맘 먹고 지른거라 끝까지 다 들어야 겠다는 다짐이 있었다면 지금은 약간 구독료 한번내고 선생님을 내가 마음껏 고르는 느낌이랄까?
이전엔 강의 듣기전에 강의 지를지 말지를 신중하게 고민해야했는데 이제 그냥 듣고싶으면 들었다가 듣기 싫으면 안들어도 되니까 약간 강의 쇼핑하는 느낌이 듭니다. ㅎㅎ

요즘 저녁마다 2강 정도는 듣자 다짐하고 있는데 강의 하나에 보통 10~20분 사이라 유튜브 보듯이 보기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네요.
솔직히 예전엔 강의료가 워낙 비싸서 드로잉 강의만 집중해서 알아봤었는데 구독하고 나니 카테고리 제약 같은게 없어서 아무 카테고리나 막 들을수 있더라고요.
이렇게 다 듣게 해주면 클래스101입장에서는 손해 아닌가? 싶다가도 뭐 사실 제가 기업 걱정할 필욘 없으니까 ...
아주 뽕 뽑겠다 마음먹고 강의 실컷 듣고 있네요.

저녁내내 드라마 보다 자면 한번씩 현타 올때가 있었는데 강의 듣고 자면 뭔가 나 퇴근하고도 자기개발 했다 느낌이 좀 듭니다.
자유시간을 나를 위해 좀 생산적으로 써보겠다는 마음이 든다면 클래스101강의 구독해 보시길!
유료라서 돈을 내야 하긴하지만 돈값을 하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