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장가계’를 들어보셨을 거예요. 장가계는 중국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죠. 저도 최근에 장가계를 다녀왔는데, 진짜 너무 멋있어서 꼭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장가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장가계 여행가기 좋은 계절과 함께 자유여행 꿀팁을 공유합니다.

장가계, 언제가 가장 좋을까?

 

장가계는 사계절이 뚜렷한 곳이라 계절에 따라 색다른 매력을 뽐내요. 그렇다면 언제 가는 게 가장 좋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봄과 가을을 추천드려요. 그 이유는 각각의 계절마다 장가계가 보여주는 매력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계절별로 간단히 정리해볼게요!

 

개인적으로 장가계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가을이라고 생각해요. 계절마다 특징이 다양하긴 하지만 가을풍경이 특히 멋잇더라고요.

1. 봄 (4월~5월)

봄에 장가계를 가면 자연이 깨어나는 모습을 생생히 볼 수 있어요. 나무들이 새싹을 틔우고 꽃들이 만개하는 시기라 풍경이 정말 황홀합니다. 특히 장가계의 웅장한 산과 어우러지는 봄꽃들은 이국적인 느낌을 더해줘요. 게다가 날씨도 따뜻하면서도 선선해서 하이킹하기 딱 좋은 때랍니다.

2. 여름 (6월~8월)

여름은 무덥긴 하지만, 장가계의 여름도 매력이 넘쳐요. 울창한 숲과 폭포가 어우러진 시원한 자연 경관 덕분에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여행할 수 있어요. 다만, 여름은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라 갑작스러운 비를 대비하는 것이 중요해요. 비가 내린 뒤 장가계는 더욱 신비로운 운해를 만들어내는데, 그 경치는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멋있어요!

3. 가을 (9월~11월)

제가 제일 추천하는 계절이에요! 날씨도 쾌적하고 단풍이 들기 시작하면서 장가계의 산이 붉은색, 주황색, 노란색으로 물들어요. 그 풍경은 그야말로 한 폭의 그림 같답니다. 하늘도 높고 맑아서 사진 찍기에도 최적의 시즌이에요. 가을 장가계는 정말 예술이라고 할 수 있죠!

4. 겨울 (12월~2월)

겨울에 장가계를 방문하면 눈 덮인 설경을 볼 수 있는데, 특히 눈이 많이 내린 날엔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해요. 하지만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에겐 힘들 수 있으니 따뜻한 옷을 꼭 챙기셔야 해요. 겨울 장가계의 차가운 공기 속에서 하얗게 덮인 산을 보면 진짜 동화 속에 들어온 기분이에요.

 

 

장가계 자유여행 꿀팁 대방출!

장가계를 자유여행으로 간다면, 미리 알아두면 좋은 꿀팁 공유합니다.

1. 비행기 티켓은 미리미리!

장가계는 중국 내에서도 인기 있는 관광지라 성수기에는 비행기 표가 금방 매진돼요. 그래서 일단 비행기 표는 최대한 빨리 예약하는 게 좋아요. 저 같은 경우는 출발 2달 전에 미리 예약했는데, 그때는 가격이 비교적 저렴했어요.

2. 장가계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

장가계 공항에 도착하면 시내로 이동해야 하는데,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약 20분 정도 걸립니다. 택시를 타면 편리한데, 요금은 대략 40~50위안 정도예요. 미리 현지 통화로 환전해 가면 편리하답니다.

3. 교통편 - 케이블카와 엘리베이터 필수

장가계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천문산과 황석채! 특히 천문산은 케이블카로 이동하는데, 길이가 엄청 길어요.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중 하나라니 타는 것 자체가 여행의 일부가 된답니다. 그리고 유명한 백룡 엘리베이터도 꼭 타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유리 엘리베이터로, 절벽을 따라 올라가는 그 짜릿함은 잊을 수 없을 거예요!

4. 여행 코스는 이렇게 짜보세요!

장가계는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아서 코스를 잘 짜야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3박 4일 코스를 추천드려요. 하루는 천문산, 하루는 장가계 국가삼림공원, 그리고 나머지 하루는 원가계를 돌아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하루에 한 곳씩 여유 있게 둘러보는 것이 장가계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더라고요!

5. 음식도 놓치지 마세요!

장가계에 가면 꼭 현지 음식을 맛보셔야 해요. 특히 매콤한 후난 요리가 유명한데, ‘황소고기 볶음’과 ‘매운 두부 요리’가 정말 맛있었어요. 현지 식당에서 먹는 게 더 맛있고 저렴하니 꼭 로컬 식당을 찾아보세요.

6. 현지어는 조금 준비해가세요!

중국어를 잘하지 못해도 괜찮지만, 그래도 간단한 인사말이나 기본 표현 몇 가지는 외워 가는 게 좋습니다. 저는 "니하오(안녕하세요)"와 "셰셰(감사합니다)" 정도만 사용했는데도, 현지인들이 더 친절하게 대해주더라고요!

 

장가계 자유여행 후기

자, 이제 장가계 여행 후기를 이야기해볼게요. 제가 다녀온 후 아직도 그 감동이 가시지 않아서 자꾸 사진을 들여다보게 되네요. 이번 여행에서 인상 깊었던 순간들을 몇 가지로 정리해볼게요.

1. 천문산 케이블카

처음 케이블카를 탔을 때는 정말 긴장했어요. 세상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라니, 상상도 못했던 스릴이더라고요! 산 위로 올라가는 동안 아래로 보이는 장가계의 풍경은 말 그대로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다웠어요. 케이블카 타는 내내 저는 계속 카메라 셔터를 눌렀답니다.

2. 천문산의 천문동

천문산 꼭대기에 도착하면 천문동이라는 거대한 구멍이 나 있는 바위를 볼 수 있어요. 이곳이 바로 장가계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데요, 자연이 만들어낸 이 웅장함에 정말 입을 다물 수가 없었어요. 천문동 아래에서 하늘을 올려다보는 그 기분, 진짜 감동이에요.

3. 백룡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데, 엘리베이터 자체가 유리로 되어 있어요! 절벽 옆으로 올라가면서 보이는 풍경은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한편으론 무섭기도 했지만, 그 스릴을 즐기는 재미도 있었죠. 꼭 한번 경험해보셔야 할 장가계의 명소랍니다.

4. 장가계 국가삼림공원

숲 속을 걷는 기분, 마치 영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워낙 이곳이 영화 '아바타'의 배경으로 유명하잖아요. 실제로 가보니 왜 여기서 영화를 찍었는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이 따로 없었어요.

 

장가계 여행을 마치며

장가계 여행은 정말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어요. 자연이 주는 감동과 그곳에서 느낀 평화로움은 아직도 마음속에 남아 있답니다. 여러분도 꼭 한번 장가계로 떠나보세요. 자유여행으로 가면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특히 봄이나 가을에 가신다면, 더욱 아름다운 장가계의 모습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장가계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 제가 드린

꿀팁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요. 그럼,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세요! 😊

 

 

중국 위안화 환전 은행별 우대율 공유

중국여행을 가려면 필요한 위안화 환전! 위안화는 많이들 환전하는 화폐중 한곳이라 어지간한 은행에서는 모두 환전이 가능 한데요, 은행마다 환전수수료와 최대 우대율은 조금씩 다릅니다. 그

hatip.tistory.com

 

엄마와 함께 가기 좋은 해외여행지 TOP 10

엄마와 함께 떠나는 여행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엄마와 함께 가기 좋은 해외여행지를 10곳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곳들은 편안한 분위기, 아름다운

hatip.tistory.com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대한항공 마일리지 있으신가요? 대한항공을 이용하면 자연적으로 적립되는 마일리지, 이 마일리지는 유효기간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되는데요 대한항공 마일리지인 스카이패스

hatip.tistory.com

 

오늘도 즐거운 여행하세요~

반응형

'하나의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트하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 추천 TOP 10  (3) 2024.09.20
2024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4) 2024.09.19
가을 안부인사말  (0) 2024.09.11
케이뱅크 상장 일정  (7) 2024.09.11
명치 통증 증상과 원인  (1) 2024.09.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