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 예금보호

우리나라도 종종 제2금융권 은행의 파산  소식이 들리는 경우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SVB은행 파산이 전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켰죠. 우리나라도 이런 위기의 순간을 대비해서 개인의 예금을 보호해 주는 예금자보호법이 있습니다.

이 법에 따라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는 한 은행에 넣어둔 예금을 보호받게 됩니다. 이 예금보호 대상 금융회사는 은행, 보험회사, 증권사 등인데요 우체국은 예금자보호법 대상이 아니라는거 알고 계시나요?

우체국은 예금자보호법이 아닌 우체국예금.보험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금액을 보호해 줍니다.

어찌보면 1인당 5천만원까지만 보장되는 예금자 보호법보다 더 강력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체국 예금은 국가가 지급을 보장하며 보장 금액에 한도가 없습니다. 우체국 예금자 보호 한도가 없기때문에 큰 돈을 저축할 예정이고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우체국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예금자보호 내용은 법제처에서 운영하는 금융소비자보호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예금자보호확인

 

 

우체국에서도 예금과 적금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있는데요, 우체국도 일반 은행과 마찬가지로 인터넷뱅킹을 물론 보험, 예금 가입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예금 금리

금융사의 금리는 수시로 변동되기때문에 조회 시점의 금리가 영원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본 포스팅에서 오늘 기준의 우체국 예금 금리를 알려 드리겠지만 보시는 분들에 따라 실시간이 아닐수 있으니 실시간 우체국 금리는 아래 우체국 금리 확인 페이지에서 다시한번 확인해 주세요~

 

 

우체국 금리 확인

 

 

오늘 기준 우체국 예금 금리는 이렇습니다.

1년 예금 기본금리 2.75%

상품에 따라 특별 우대 이율 최고 0.6%

인터넷 우대 0.5%

 

1년 미만일 경우 0.10%의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우체국 적금 금리도 살펴봤습니다.

6개월~1년 미만 우체국 적금 금리는 기본이율 3.2%

상품에 따라 특별 우대 이율 1.10%가 적용 됩니다.

 

1년 만기 우체국 적금의 경우 기본이율 3.5%

상품에 따라 특별 우대 이율 1.10%가 적용 됩니다.

 

1개월 미만의 적금은 예금과 마찬가지로 0.10%의 이율이 적용됩니다.

 

우체국도 다른 금융권과 마찬가지로 한번씩 특판 상품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럴때를 이용하면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예금이나 적금 가입이 가능한데요.

이런 상품은 홈페이지에 공지되기때문에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하시기전에 특판 상품 여부를 자주 조회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우체국 은행 홈페이지 : https://www.epostbank.go.kr

 

여기까지 우체국 예금자보호와 함께 우체국 예금. 적금 금리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또 찾아와 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