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양양고속도로 교통상황

날이 좋을수록 늘 붐비는 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cctv까지 보는방법 알기쉽게 정리했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확인 사이트는 여러 사이트곳이 있는데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로드플러스 입니다.

로드플러스 홈페이지 : http://www.roadplus.co.kr

 

ROAD PLUS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확인

www.roadplus.co.kr

 

고속도로는 보통 정체구간이 반대로 움직이죠.

양양->서울 방향과 서울->양양 방향 둘다 확인 가능 합니다.

사이트 접속후 노선별 교통상황에서 서울양양선을 검색해보세요.

 

지도위에 노선이 표시되고 정체구간은 빨간색으로, 서행구간은 주황색으로, 원활한 구간은 초록색으로 표기됩니다.

특정 구간의 교통상황과 함께 CCTV를 보고싶다면 왼쪽의 CCTV화면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구간의 교통상황이 실시간으로 확인됩니다.

제가 클릭한 구간을 보니 서행구간이었는데 차가 많아서 서서히 진행되는게 한 눈에 보이네요. 반대편은 차가 많이 없어서 씽씽 달리는데 정체구간은 확실히 정체 되고 있는게 느껴집니다.T_T 

 

이렇게 운전할 구간의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니 막힘 구간을 미리 피할수 있어서 운전에 도움이 되네요. 차가 너무 막힐것 같은 구간이라면 고속도로 휴게소에 들러서 잠시 정체 구간이 풀릴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장거리 운전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반응형
댓글